니시노미야 방문 출발이 일주일 정도 남았습니다. 해외 나들이에는 대개 익숙하실 것이고, 기본적인 것(여권-만료기간 확인, 항공권 구매, 호텔 예약)은 준비되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 

여기서는 신속하고 편리하게 출입국 및 일본 내 이동을 위해서 미리 준비할 5가지를 제안드리려고 합니다.

(1) Visit Japan Web:

간사이국제공항을 통해 일본 입국할 때도 입국신고와 세관신고를 합니다. 그런데, 이 두 신고를 온라인으로 미리 할 수 있습니다. Vist Japan Web Service라는 절차가 그것입니다.

https://services.digital.go.jp/ko/visit-japan-web/

 

Visit Japan Web | Digital Agency Services

입국 절차(입국 심사, 세관 신고)및 면세 구입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웹 서비스입니다.

services.digital.go.jp

 

 

이 링크를 누르시면 해당 사이트가 나옵니다. 사이트에서 이용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사전 등록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. 등록 정보에는 여권, 항공권, 그리고 호텔 정보가 필요합니다.

 

이 정보를 미리 입력해서 큐알 코드를 생성시켜 놓으면, 입국심사를 매우 신속하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. (하긴, 요즘은 누구나 이 서비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쪽 줄도 만만치 않게 긴 것은 사실이지만, 그래도 심사에 소요되는 시간이 매우 단축됩니다.^^)

 

Visit Japan Web에 등록하실때, 호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. "

[우편번호] 5320025;

[도도부현] OSAKA FU

[시구정촌명] OSAKA SHI YODOGAWA KU

[이후의 주소] SHINKITANO 1 CHOME-9-15

[체류지-호텔명] HOTEL PLAZA OSAKA

[전화번호] 81663031000 

 

 

(2) 휴대폰 로밍:

공항을 나서면 전화 로밍을 준비하는 것이 보통입니다만, 저는 그냥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자동으로 사용하곤 했기 때문에, 이에 대해서는 제가 아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. 전화 로밍에 대해서는 전재운 선생께서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.^^

 

 

(3) 교통카드(ICOCA 카드):

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역까지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 있습니다. 리무진 버스(1시간30, 2000)도 있고, 하루카(50, 3000)라는 고속열차도 있습니다.

 

대개는 전철(1시간30분정도, 1200)을 탑니다. 오사카에는 전철 노선이 대단히 많습니다만, 그 모든 전철을 탈 때에 사용할 수 있는 이코카(ICOCA)라는 교통카드가 있습니다. 간사이공항역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, 신용카드로는 살 수 없고, 현금으로만 살 수 있습니다.

 

 

일본 입국에서 출국까지 대략 5천엔이면 이동에 충분할 것이라고 예상되므로, 공항역의 자동판매기에서 이코카 카드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 이코카 카드는 편의점에서도 현금대신 사용할 수 있으므로, 조금 넉넉하게 충전을 하셔도 됩니다.

 

 

(4) 휴대폰 충전 어댑터 (돼지코):

일본의 전기 아울렛이 한국과 다릅니다. 그래서 통칭 돼지코라고 부르는 변환기를 준비하셔야 합니다. 저는 첫 출국 전에 다이소에서 살 수 있었는데, 모든 다이소에서 돼지코를 판매하는 것 같지는 않더군요. 시간이 되면 G마켓 같은 데서 사두시면 좋습니다. 또 휴대전화를 위한 보조 배터리를 준비하는 것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.

 

 

호텔 로비에서 돼지코를 무료로 빌려주는 곳도 있습니다. 혹은 일본에 도착해서 빅카메라라든가 동키호테라는 상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 하지만 미리 준비해 두시면 휴대폰 배터리가 떨어지는 당황스런 상황에 봉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(5) 구글맵(Google Map):

한국 밖으로 나가면 네이버맵이나 카카오맵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 일본에서는 야후맵과 구글맵을 주로 사용합니다. 저는 구글맵을 사용해 왔는데, 야후맵과 비교해 보지는 않았지만, 어려움이나 불편이 없습니다.

 

목적지를 영미식 알파벳은 물론 한글로 검색할 수 있어서 일본어 카타카나나 히라카나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. 전철을 타거나 장소를 찾아가는 데에 편리하므로, 구글맵을 사용하는 연습을 미리 해 두시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 

일단 이 5가지를 추천드립니다.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면 질문해 주세요. (jc, 2024/7/4)

,